본문 바로가기

dumoknim의 학교/차근차근 독서활동

[온책읽기] 책 먹는 dumognim의 온책 읽기- 국어 시간에 배운 거 써 먹기

 

 

2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<장면을 떠올리며>는 단원 학습 목표가 시나 이야기를 읽고 장면을 떠올리며 생각이나 느낌을 말할 수 있다.’ 이다. 그래서,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이야기의 장면을 떠 올려서 말하기가 있었다. 11월 초에 학예회 작품으로 뭘 내놓을지 고민하던 중에 이 활동을 그림으로 해서 내 놓자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. 그리고, 온책 읽기 활동 시간에 실행했다. ‘그림을 그리면 어려워하지 않을까?’라고 생각하겠지만 우리의 <책 먹는 여우>님은 그런 걱정을 단번에 해결하게 해 주었다. 친절한 책같으니라구...

 

책에 있는 그림을 보고해도 되지만 그대로 베끼지 말고 조금 바꿔서 하면 된다는 말에 아이들은 과감하게 그리기 시작했고, 8절지가 아닌 16절지에 그리는 그림이다 보니 빠른 시간에 완성 할 수 있었다. 그리고, 이렇게 그림의 벽이 전시되었다.

 

 

하지만 너무 방심을 했는지 여우를 쥐로 그린 녀석들과 여우를 인간으로 바꿔버린 지구인이 있었다는 것은 비밀. ^^;